이것저것

항저우 아시안게임 아티스틱 스위밍 종목 개요

§포츈쿠키§ 2023. 12. 23.

아티스틱 스위밍은 수영, 체조, 무용의 요소를 결합한 종목으로, 아름다움과 예술성을 표현하는 스포츠입니다. 2002년부터 아시안게임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었으며, 2022년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는 다음과 같은 종목이 치러졌습니다.

  • 여자 듀엣
  • 여자 단체

여자 듀엣

여자 듀엣은 2명의 선수가 함께 경기를 펼치는 종목입니다. 선수들은 곡의 리듬에 맞춰 다양한 동작과 포즈를 선보입니다. 심판은 선수들의 기술, 예술성, 표현력 등을 평가하여 점수를 매깁니다.

 

여자 듀엣 경기는 테크니컬프리 두 종목으로 나뉩니다. 테크니컬 종목은 정해진 음악과 동작을 바탕으로 연기를 펼치는 반면, 프리 종목은 선수들이 직접 음악과 동작을 구성하여 연기를 펼칩니다.

여자 단체

여자 단체는 8명의 선수가 함께 경기를 펼치는 종목입니다. 여자 듀엣과 마찬가지로 선수들은 곡의 리듬에 맞춰 다양한 동작과 포즈를 선보입니다. 심판은 선수들의 기술, 예술성, 표현력 등을 평가하여 점수를 매깁니다.

 

여자 단체 경기는 테크니컬프리 두 종목으로 나뉩니다. 테크니컬 종목은 정해진 음악과 동작을 바탕으로 연기를 펼치는 반면, 프리 종목은 선수들이 직접 음악과 동작을 구성하여 연기를 펼칩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아티스틱 스위밍 경기 일정

종목 일정
여자 듀엣 테크니컬 2022년 9월 29일
여자 듀엣 프리 2022년 10월 1일
여자 단체 테크니컬 2022년 9월 30일
여자 단체 프리 2022년 10월 2일

항저우 아시안게임 아티스틱 스위밍 한국 대표팀

한국 아티스틱 스위밍 대표팀은 다음과 같은 선수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종목 선수
여자 듀엣 이리영(부산수영연맹), 허윤서(압구정고)
여자 단체 이리영(부산수영연맹), 허윤서(압구정고), 김서연(서울체육고), 김민하(서울체육고), 정수연(서울체육고), 최지현(서울체육고), 김유진(서울체육고)

한국 아티스틱 스위밍 대표팀은 2022년 7월 열린 2023 후쿠오카 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서 여자 듀엣 테크니컬 종목에서 2013년 이후 처음으로 결선에 진출하는 쾌거를 달성했습니다. 또한, 여자 솔로 프리 종목에서 허윤서 선수가 6위를 기록하며 한국 선수 사상 최고 성적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