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머인유즈/그래머인유즈(중급)

4. Being 해석은 어떻게 하죠? is와 is being의 차이점 알아보자

§포츈쿠키§ 2020. 1. 27.

처음에 영어공부를 하면 이해하기 힘든 것 중 하나가 바로 Be동사에 ing를 붙인 Being이 아닐까 합니다. 이는 어떤 품사로 쓰였냐에 따라서 다양하게 해석되는데 가량 명사 being으로서 존재하는 것, 분사구문으로도 쓰일 수 있고 암튼 문장 내에서 다양하게 쓰이죠. 이걸 다 다룰 수는 없으니 현재진행과 관련된 being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예) He is polite / He is being polite

예를 들어 어떤 남자가 있는데 전자로 is를 쓰면 '그는 원래 친절한 사람이다'라는 뜻이고, 후자로 is being을 쓰면 '그사람 (지금) 친절하게구네' 이런 의미의 뉘앙스로 받아들이면 됩니다. 즉 모르는 사람 입장이라면 그 사람이 항상 친절한지는 알 수 있지만 어쨋든 지금 친절하다는 의미고, 그 사람이 원래 친절하지 않다는걸 아는 사람이라면 그 사람 왜 친절하게 굴지? 이렇게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영어로 이해하면 더 쉬울 껏 같네요.

He's being = He's acting = He's behaving 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I can't understand why he's being so polite. He isn't usually like that.

즉 am/are/is being 형태로 문장을 쓰면 (지금) 순간에 누가 어떤 식으로 행동하는지에 관해서 이야기 한다고 받아들이면 좋을 것 같네요.

 

상태를 나타내는 동사에는 쓰이지 않는 것 같습니다. 예문을 보면

It's humid today (Not it's being humid)

Sarah is very tired. (Not is being tired)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