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 되움되는 정보

겨울철 자동차 배터리 방전 예방하는 방법

§포츈쿠키§ 2023. 1. 3.

 

자동차 배터리 방전

자동차 배터리 방전 사고가 겨울철에 많이 발생하는 이유

자동차 배터리는 몇 가지 이유로 추운 날씨에 더 빨리 방전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 첫째, 온도가 낮으면 배터리 내부의 화학물질이 느려져 배터리가 충전되기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 둘째, 추운 날씨는 엔진의 오일을 두꺼워지게 하여 스타터 모터가 엔진을 뒤집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는 배터리에 추가적인 부담을 주어 배터리가 더 빨리 방전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추운 날씨에는 사람들이 차 안에서 따뜻하고 안전하게 지내기 위해 히터, 조명, 그리고 다른 전기 시스템을 더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자동차의 전력 수요를 증가시킵니다. 이러한 모든 요소들은 추운 날씨에 자동차 배터리가 더 빨리 방전되는 원인이 됩니다.

겨울철 자동차 관리요령

자동차 배터리 방전 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예방하는 방법

 

차량 배터리를 충전 상태로 유지합니다

겨울 날씨가 시작되기 전에 자동차 배터리가 완전히 충전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온도가 낮으면 자동차 배터리가 더 빨리 방전될 수 있으므로 충전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짧은 이동 방지

짧은 거리만 계속 왔다갔다하는 것은 추운 겨울에 자동차 배터리에 좋지 않습니다. 가능하다면, 짧은 사용의 반복보다 한번에 긴 거리를 운행하세요.

배터리 담요를 사용하세요

배터리 담요는 여러분의 자동차 배터리를 감싸고 그것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것을 도와주는 장치입니다. 이는 저온으로 인한 배터리 방전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배터리 담요란 무엇인가요?

 

배터리 담요는 자동차 배터리를 감싸 따뜻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장치입니다. 일반적으로 절연 물질로 구성되며 내부에 전기 가열 소자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발열체는 자동차의 전기 시스템에 의해 구동되며, 배터리 표면의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는 저온으로 인한 배터리 방전을 방지하고 배터리의 수명을 연장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부 배터리 담요는 연중 사용하도록 설계된 반면, 다른 것들은 추운 날씨에 사용하도록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실내주차장(지하주차장)에 차를 주차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차고를 가지고 있습니다면, 겨울 동안 그 안에 여러분의 차를 주차하도록 노력하세요. 이것은 추운 온도로부터 여러분의 자동차 배터리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차량을 주기적으로 운행하세요.

만약 여러분이 차에 장시간 앉아 있을 것이라면, 엔진을 계속 작동하도록 노력하세요. 이렇게 하면 자동차 배터리를 계속 충전할 수 있습니다. 물론 30분 시동걸고 앉아있는 것보다 10분 운행하는게 훨씬 효과는 좋습니다.

배터리 충전기를 사용하세요.

자동차 배터리가 방전되는 경우 배터리 충전기를 사용하여 최대 충전 상태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배터리 충전기를 사용할 때는 제조업체의 지침을 따르십시오.

자동차 파워 뱅크를 사용하면 추운 날씨에 방전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까?

자동차 파워 뱅크 또는 휴대용 점프 스타터를 사용하면 추가 전원을 제공하여 추운 날씨에 자동차 배터리가 방전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차량 배터리가 부족한 경우 파워 뱅크를 사용하여 차량 시동을 걸고 다시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잘만 사용한다면 자동차 배터리가 방전되기 쉬운 추운 날씨에 유용합니다.

 

하지만, 자동차 파워 뱅크 자체가 약해질 수도 있으며, 보조 배터리는 어디까지나 방전된 자동차 배터리에 대한 영구적인 해결책은 아닙니다. 자동차 배터리의 충전량이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경우에는 메인 배터리 자체를 교체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배터리 방전의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고 해결하셔야 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