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 되움되는 정보

T맵 택시 이용후기 (Feat. SK VIP할인쿠폰)

§포츈쿠키§ 2020. 12. 3.

 

목차

 


 

 

평소 택시를 이용할 일이 있으면 직접 잡거나 카카오택시만을 이용해 왔었는데, 이번에 우연히 발견한 기사 덕분에 T맵 택시를 처음으로 이용해 봤습니다. 코로나나 때문에 통신사 VIP 혜택을 제대로 누리지 못한다는 기사였는데 평소에 5G 월 8만 원대 요금을 내고 있는 저로서는 솔깃한 기사였죠. 

 

T맵 택시
T맵 택시

 

 

여태까지 편의점 할인과 연 6회 제공되는 영화관을 이용한 게 전부였는데 솔직히 영화관도 자주 가지 않다 보니 T멤버십에 어떤 혜택이 있는지 확인할 생각도 하지 않고 살아왔죠. 그런데 기사를 보니 T맵택시 할인쿠폰이 새롭게 VIP멤버십 혜택으로 들어가 있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내용을 보니 월1회 사용 가능하며 최대 5천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이었습니다. 앱 내 결제 시에만 사용 가능하였고 택시를 부를 때 쿠폰 사용을 누르면 자동으로 적용이 되더라고요. 그러면 자세한 이용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T맵 택시 할인쿠폰 받는 법

T맵 택시
T맵 택시

 

 

아무래도 카카오가 택시 시장에서 우위를 선점해서 그런지 SK에서도 쿠폰을 뿌리면서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는 것 같네요. 우선 T멤버십 앱에 들어갑니다. 배너 아래 VIP Pick을 선택해 주시면 맨 위에 메뉴가 바로 나와있네요. 

 

T맵 택시할인
T맵 택시할인

 

여기서 쿠폰 받기를 눌러줍니다. 화면을 좀 더 캡처하려고 했는데 이미 이번달에 사용을 해서 다음 메뉴가 진행이 안되더라고요. 쿠폰은 구매하는 방식으로 받을 수 있는데 쿠폰가격이 5천원인데 -5000원 할인이 적용돼서 실질적으로 0원에 받을 수 있게 해놨습니다. 실제로 구매를 하며 문자메시지로 아래와 같이 구입한 할인쿠폰이 날라옵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앱 내 결제 시에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등록해야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T맵택시 쿠폰
T맵택시 쿠폰
 

T맵 택시 할인쿠폰 등록하는 법 및 실제 사용 화면

T맵택시혜택
T맵택시혜택

 

T맵택시 앱을 실행합니다. 그러면 좌측 메뉴에 '내 쿠폰'란이 있는데 그 부분을 눌러주면 아래 사진처럼 쿠폰을 등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T맵택시쿠폰등록
T맵택시쿠폰등록

코드가 길기 때문에 일일이 입력하기가 번거로우므로 문자메시지로 들어가서 코드를 복사 후에 붙여 넣어서 사용하시면 편합니다. 쿠폰 등록이 완료되었으면 이제 실제 택시를 부를 차례입니다. 이용방법은 카카오택시랑 큰 차이는 없습니다. 다만 화면에는 담지 못했는데 출발지와 목적지를 설정하고 콜을 하면 실제 기사님이 연결이 되고 오는 동안에 사전에 요청사항 같은 것을 미리 요구할 수 있는 메뉴가 있더라고요. 사용자를 배려한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이용 후에는 똑같이 기사님을 평가할 수 있는 항목이 나오고요.

 

목적지 도착 후 결제 시

목적지에 도착하면 자동으로 결제가 되기 때문에 편합니다. 자동결제기능은 처음 써봤는데 운행이 종료가 되고 난 후 아저씨께서 휴대폰에 이용요금을 직접 입력하더군요. 그리고 확인을 누르면 자동으로 결제가 됩니다. 

 

T맵택시
T맵택시

 

 

실제 12000원 이용요금이 나왔는데 할인쿠폰이 적용돼서 카드 결제는 7000원만 나왔습니다. 한 달에 한 번뿐이 혜택을 사용할 수 없지만 정말로 필요할 때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