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각

스윙 킥보드 가장 싸게 타는 법 추천

§포츈쿠키§ 2020. 10. 10.

강남이나 일부 번화가에서만 활성화돼있던 공유 킥보드가 업체 수가 많아짐에 따라 점점 다양한 지역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강남, 종로 이런 곳들은 워낙 치열하다 보니 상대적으로 덜 치열한 지역이나 기존 업체가 들어가 있지 않은 지역에 들어가서 그 지역을 먼저 장악하려는 의도인 것 같습니다. 얼마 전부터 제가 사는 지역에도 킥보드가 보이기 시작했는데 스윙이더라고요. 지금은 딱 하나 스윙만 저희 지역에 있습니다. 그리고 경기도 일부 지역에도 킥보드가 보급되었더라고요. 

 

킥고잉, 라임 등 여러 업체들이 있지만 사람들의 평가도 그렇고 스윙 킥보드가 다소 요금제가 높은 편인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잠금 해제하면 1200원이 바로 나가고 주간에는 1분당 180원, 야간에는 할증이 붙어서 1분당 250원을 받거든요. 킥보드가 택시처럼 심야할증을 받는 건 다소 이해가 되질 않지만... 암튼 그렇다 보니 스윙에서도 이용자들을 위해 패스권이라는 걸 만들었습니다. 분명 자주 타는 사람은 이득이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은 살 필요는 없어 보이죠. 그런데 가끔씩이라도 탄다면 아래 잠금해제 무료 패스권은 괜찮은 것 같습니다. 왜 그런지는 아래 설명드릴게요.

 

솔직히 위에 비싼 패스권은 굳이 추천은 드리지 않습니다. 하루에 5번이나 탈 경우도 생각보다 많지 않고 이틀에 한 번 타는 것도 밤늦게 돌아다니는 거 아니면 그럴 일은 많지 않거든요. 그러면 밑에 잠금해제도 똑같은 거 아니냐 물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킥보드를 타다 보면 항상 배터리가 100%가 아니에요. 어떤 건 30%남고, 어떤건 15% 남고 이런 게 내 주위에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다 보면 중간에 갈아타야하는데 그럴때마다 1200원이 잠금해제 비용으로 나가거든요. 그러다보면 2~3개만 바꿔 타도 잠금해제로 몇천 원이 나갑니다. 9번만 잠금 해제해도 이득이거든요.

 

참고로 5분 무료쿠폰은 다음 쿠폰번호를 입력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 AH7E0OME

 

막상 타보면 아시겠지만 킥보드가 생각보다 싸지많은 않아요. 그래서 아주 가끔 타는 거 아닌 경우라면, 가급적 잠금해제 무료권은 구입하시고 타는 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택시 기본요금 이내 거리 정도는 괜찮은데 그 이상은 차라리 택시 타는 게 시간적으로나 금전적으로나 이득인 거 같아요. 요금이야 택시가 좀 더 나오겠지만, 아무리 전동 킥보드라도 택시의 속도를 따라갈 수는 없으니까요. 킥보드로 장거리는 생각보다 편하지많은 않고요. 꼭 필요한 구간에만 현명하게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 추천 글